아스파탐 (Aspartame) 유해성 부작용 : 실명(失明), 암, 여타 질병과 연관 - 뉴트라 스위트 (NutraSweet), 이퀄 (Equal), 아미노 스위트 (AminoSweet)

아스파탐(Aspartame)은 실명(失明), 암 그리고 여타 질병을 일으킨다.

뉴트라 스위트 (NutraSweet), 슈가 트윈 (Sugar Twin) 그리고 이퀄 (Equal)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팔리고 있는 아스파탐은 가게에서 살 수 있는 가장 널리 퍼진 인공 감미료 가운데 하나이다.

아스파탐은 설탕 대용 저칼로리 물질이라는 이름으로 무려 6,000 가지 이상의 가공식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다이어트 식품이나 설탕이 들어 있지 않다고 선전하는 식품과 음료수에 사용되고 있다.

아스파탐은 가장 널리 쓰이는 인공 감미료이지만, 동시에 최근 수 년 동안 안전성 논란에 휩싸여 있다. 갈수록 아스파탐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킨다는 연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아스파탐의 그러한 숨겨진 독성에 대하여 알고 아스파탐을 회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펩시콜라가 지난 해에 다이어트 음료수에 아스파탐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것도 바로 그러한 이유 때문이었다. 물론, 펩시는 그 이후에 슬그머니 다시 아스파탐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대한 기사 >>)


아스파탐의 숨겨진 독성

아스파탐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한 1980년대 이래로 건강에 관련된 수 많은 고발이 제기 되고 있다. 뉴트리셔널 소스 (The Nutritional Source)가 보도 하였듯이, 아스파탐은 식품에 첨가되는 물질 가운데서 가장 철저하게 연구가 이루어진 것 가운데 하나이며, 완료된 연구만도 무려 200 개가 넘는다.

식품에서 아스파탐을 제거하기 위하여 헌신하고 있는 Mission Possible World Health International 설립자인 베티(Betty Martini) 박사에 따르면, 미식품의약국(FDA)에 제기된 식품 첨가물에 대한 고발 건 가운데서 아스파탐에 대한 것이 다른 어떤 식품 첨가물에 대한 것 보다 많으며, 그러한 고발 가운데서 75%를 차지한다고 한다.

통상적인 아스파탐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몇 년 동안에만 90 건이 넘는다. 여기에는 실명(失明), 발작, 뇌종양, 암 그리고 발진 등등이 포함되어 있다. 더우기 그 증상이 섬유조직염(fibromyalgia), 다발성 경화증 (multiple sclerosis), 피부 결핵의 일종인 낭창(狼瘡, lupus), 주의력 결핍증 (ADD), 당뇨병 (diabetes), 알츠하이머병 (Alzheimer's), 만성피로 (chronic fatigue), 우울증 (depression) 등과 비슷하게 나타난다.

아스파탐은 몸속에 들어가면 페닐알라닌 (phenylalanine, 50 percent), 아스파르트산 (aspartic acid, 40 percent) 그리고 메탄올 (methanol, wood alcohol, 10 percent)로 분해 된다.


아스파탐은 눈을 멀게 할 수 있다

메탄올을 마시면 그 알콜 성분으로 실명하거나 사망한다는 이야기를 누구나 들었을 것이다. 아스파탐은 10 퍼센트의 메탄올을 함유하고 있고, 그 메탄올은 우리 몸속에서 소독제나 방부제로 사용되는 포름알데히드 (formaldehyde)와 포름산 (formic acid) 분해 된다.

이러한 혼합물들이 눈의 망막에 쌓여서 눈 신경(시신경 視神經)을 파괴하여 시력을 잃게 만든다. 더우기, 메탄올은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대사성 산독증 (代謝性 酸毒症 metabolic acidosis)과 혼수상태 (coma)를 일으킬 수도 있다.

1986년, Community Nutrition Institute는 아스파탐이 수 많은 사람들에게 실명과 발작을 일으켰으므로 아스탐을 금지시켜야 한다고 미식품의약국(FDA)에 청원한 바 있다. 그 처럼 명백한 연관성에도 불구하고, 미식품의약국은 제약 및 화학업계를 등에 업고서 아스파탐 생산 금지 조치를 거부하였다.


아스파탐은 뇌를 엉망으로 만들 수 있다

지나친 양의 페닐알라닌(phenylalanine)은 아미노산 (amino acids)이 뇌로 이동하는 것을 차단한다. 그렇게 되면, 뇌 신경 전달 호르몬인 도파민 (dopamine)과 신경전달 물질의 하나인 세로토닌 (serotonin) 수치가 떨어지게 된다. 사람의 뇌는 아미노산이 필요하다. 아미노산은 감정장애, 행동장애 그리고 뇌 손상과 련관되어 있다.

더우기 아스파탐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르트산 (aspartic acid)은 지나친 흥분을 일으킬 수 있고 뇌 세포를 죽일 수 있다. 지나치게 많은 칼슘이 뇌 세포에 흘러 들어 가게 만들고, 과도한 유리기 (遊離基, free radicals)를 촉발하여 뇌 신경을 손상시키고 죽게 만든다.

아스파탐 개발의 배후 회사인 지.디. 썰 (G.D. Searle)은 이미 1971년에 지나친 양의 아스파르트산 (aspartic acid)이 실험 쥐의 뇌에 구멍을 냈으며 사람의 건강에 심각하게 위험하다는 사실을 경고 받았었다. 그들은 가게 판매대에서 아스파탐을 치워버려야 한다는 것을 그 누구도 모르던 그 때에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이다.


뇌 종양 유발

허핑톤 포스트는 '아스파탐 판매 허가가 나기 전에 , 아스파탐으로 인한 뇌종양과 암 발생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하여 여러차례 승인이 거부되었다'고 보도 하였다. 1996년 당시, 신경과학 분야 개척자인 John Olney 박사와 James Turner 변호사가 아스파탐 승인을 저지하기 위하여 힘을 쏟았다.

심지어 미식품의약국(FDA) 소속인 Adrian Gross 박사 조차도 의회에서 '아스파탐은 뇌 종양과 뇌 암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아스파탐을 승인하는 것은 식품에 발암물질 첨가를 전면 금지하고 있는 딜레니 수정 조항 (Delaney Amendment)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말하였다.

매우 불행하게도, 지.디. 썰의 최고경영자(CEO)이자 레이건 행정부 인수위원회에 참가했던 도날드 럼스펠드 (Donald Rumsfeld)와 몬산토(Monsanto)가 결합하였다. 1985년, 몬산토는 아스파탐 특허권을 가지고 있던 지.디.썰을 인수하였다. 그들은 미식품의약국(FDA)이 아스파탐을 승인하도록 실질적인 인맥의 힘을 이용하였다.

Aspartame linked to vision loss, cancer and other illnesses



이제는 아스파탐을 천연 감미료라고 판촉하고 있으며, 그 이름도 아미노 스위트 (AminoSweet)라고 바꾸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독성이 강한 인공 감미료가 중추적인 지위를 전면적으로 누리고 있으며, 그렇게 된 것은 제조업체가 그 인공화학물질의 야비한 역사를 은폐하고 사람들이 사 먹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식품 성분표에 "아미노 스위트(AminoSweet)"라 적혀 있는 것이 바로 발작, 장기손상, 여타 물리적 손상을 일으키는 기존의 아스파탐을 말하는 것이다.

아스파탐은 1965년 제약회사인 지.디. 썰이 개발할 때 부터 끊임없이 매우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이미 그 때 당시에, 과학자들은 아스파탐은 사람이 섭취하기에는 안전하지 않다는 사실을 의심의 여지 없이 알고 있었다.

그러한 사실에는 아랑곳 없이, 제조업체 최고경영자 눈에는 '단맛을 내면서 무칼로리(non-caloric)인 아스파탐'이 달러(dollar) 기호로 보였다. 그는 아스파탐을 설탕 대용 물질로 판매하여 무진장으로 돈을 끌어 모을 생각을 한 것이다.

(돈을 끌어 모으겠다는) 그들의 생각이 맞아 떨어졌다. 그러나 아스파탐을 시장에 내다 팔려는 그들의 소름끼치는 결정으로 인하여 서민대중의 건강에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

유전자조작 GMO 아미노산에서 추출한 물질인 아스파탐이 세계에서 가장 널리 팔리는 인공 감미료가 되어 있다. 껌과 탄산음료수에서 부터 어린이들이 먹는 가공곡물 (시리얼 cereal)과 어린이용 치약에 이르기까지 온 갖 것들에 들어 있다. 아스파탐의 안전성에 대하여 수 많은 미진한 점이 그대로 남아 있음에도 말이다.

1980년대, 검증을 거쳐 나온 수 없이 많은 연구들은 아스파탐이 뇌 손상을 야기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메사추세츠공대(MIT)는 아스파탐이 "뇌의 주요 신경화학물질의 변경"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 냈다. 흥분독소(excitotoxin)이기 때문에, 아스파탐은 뇌 뿐만이 아니라 중추신경계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더 그렇다.

1984년에 학술지 신경독성학과 기형학 (Neurotoxicology and Teratology)에 실린 연구논문에서는 아스파탐과 같은 흥분독소(excitotoxin)는 "어린이에게 있어 신경조직이 파괴될 정도로 혈압을 높일 수 있으며, 그러한 손상은 발생 당시에는 알아 차릴 수 없지만, 청년기 또는 성인기에 가서 신경내분비 기능에 미세한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1990년대, 2000년대 그리고 그 이후의 수 없이 많은 연구들에서 이전의 그러한 연구결과들을 재 확인하였으며, 아울러 아스파탐 섭취가 기억력과 기억반응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뇌의 시상하부(視床下部)에 있는 신경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추가하였다.

미식품의약국(FDA)이 아스파탐의 승인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고 다루기를 거부하는 정신장애와 여러가지 형태의 뇌손상 또한 아스파탐 섭취에 따른 부작용과 관련이 있다.  


아스파탐의 또 다른 이름 : 뉴트라 스위트 (NutraSweet), 이퀄 (Equal), 아미노 스위트 (AminoSweet)

아스파탐업계 로비스트들과 그들의 꼭두각시 하수인으로 움직이는 정부관리들이 아스파탐으로 인한 피해 관련 자료와 정보를 은폐하려고 끈질기게 발버둥을 치고 있지만, 인터넷과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소식통들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아스파탐의 위험성을 알아 가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그들이 "아미노 스위트"와 같이 이름을 바꾸고 있다는 점에 신경을 쓰야 한다. 그들이 이름을 바꾸는 것은 또 다시 사람들을 속이려 하는 것이다.

2000년, 일본의 식품 및 제약회사인 아지노모도 (味の素株式会社)가 몬산토의 아스파탐 사업부문을 인수하였다. 아지노모도는 그 때부터 서민대중들이 아스파탐을 받아들이도록 촉진하려고 브랜드 이름을 바꾸고 아스파탐을 재생산하는 데에 기를 쓰고 있다.

보다 더 "자연/천연"으로 느껴지도록 이름을 바꾸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이전에 "뉴트라 스위트"와 "이퀄"이라는 이름으로 팔리던 화학물질 그대로 이다.

천연 설탕이 건강에 해로운 점이 있지만, 그것은 아스파탐의 유해성과는 비교할 바 조차 되지 못한다. 아스파탐의 유해성 목록은 길고도 길다. 뇌병변(brain lesions), 림프종(lymphoma), 백혈병(leukemia), 다른 형태의 암 등과 같은 심각한 손상을 가져오는 부작용과 그에 더하여 태아 기형과 비만 ...

Aspartame now being marketed as natural sweetener, name changed to 'AminoSweet'



아스파탐이 쥐의 뇌에 구멍을 낸다는 사실을 인지한 내용을 담은 위키릭스 폭로 이메일

아스파탐은 자연건강커뮤니티로 부터 냉철하게 파헤쳐진 물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류 의사들은 지금까지도 놀랄 만큼 찬사를 보내고 있다.

아스파탐이 안전한 설탕 대용 물질로 선전되고 있으며, 일부 거대 기업들은 아스파탐이 들어 있는 다이어트 음료수가 물 보다 더 좋다고 사람들을 속이려 들고 있다.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이른바 무설탕 사탕, 무설탕 음료수 그리고 무설탕 빵 제품들... 이러한 개념들이 대다수의 사람들로 하여금 계속해서 아스파탐을 먹도록 하는 손쉬운 수단으로 되고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 업계는 그들이 원하는 것과 함께 면죄부까지 손에 쥐는 것이다.

아스파탐이 사회적으로 널리 퍼지기까지의 역사는 깨끗하지 못하다. Daily Health Post에 따르면, 아스파탐이 승인을 받기 전에 미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두 번씩이나 승인 거부를 당하였다.

1980년, FDA는 세 명의 독립된 과학자들이 아스파탐을 연구한 결과에 따라 아스파탐을 금지시켰다. 연구결과 아스파탐이 뇌손상을 유발할 강력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물론, 아스파탐 섭취는 다른 수 많은 건강문제에도 관련이 있다.

뉴질란드 식품안전운동 (New Zealand's Safe Food Campaign)에 따르면, 아스파탐은 건강에 해로운 독소로 인식되고 있는 엠에스지(MSG, monosodium glutamate, 글루타민산 나트륨) 보다 더 하다고 한다.

위키릭스가 공개한 John Podesta의 이메일에는 권력비리에 대한 광범위한 내용은 물론이고 근본적으로 아스파탐으로 만들어진 뉴트라 스위트(NutraSweet)에 대한 우려가 드러나 있다.

2015년 Wendy Abrams라는 사람이 뉴트라-스위트에 대한 이메일을 Podesta에게 전달하였다. Abrams는 어린이들의 학교 점심 급식에 제공하는 초콜렛 우유에 아스파탐을 첨가 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담은 이메일을 Don Kennedy라는 사람에게 보냈다.

그 편지에는 "어린이 학교 급식용 초콜렛 우유에 뉴트라-스위트를 섞어 넣자는 낙농업계 로비리스트의 제안"라고 적혀 있으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그녀의 신념이 피력되어 있다.

Abrams는 Kennedy에게 보낸 또 다른 이메일에서 그녀가 대학 때 겪은 아스파탐으로 인한 부작용 경험을 말했다. 뉴트라-스위트가 들어 있는 음료수를 많이 마셨고, 운동유발성천식(exercise-induced asthma)과 두통을 겪었다고 했으며, 아울러 그녀가 알게 된 우려스러운 정보도 밝혔다.

"신경학에서 수위권에 드는 시카고대학의 연구팀을 보조하는 친구가 있으며, 그 곳의 박사가 뉴트라-스위트를 실험 쥐에게 먹이자, 말 그대로 쥐의 뇌에 구멍이 났다고 말했다. 그들은 임산부에게 뉴트라-스위트를 섭취하기에 앞서 알콜을 마음껏 마시라고 말하겠다고 했다. 말하자면, 임산부가 술을 마음껏 마시는 것보다 더 위험하다는 뜻이다."

Kennedy는 답신 이메일에서 아스파탐이 법적 승인을 받게 된 과정에 대한 우려스러운 세부 사항을 밝히면서, 그도 역시 인공 감미료에 대한 큰 우려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1981년 1월 21일 로날드 레이건이 대통령으로 취임하자, 바로 그 다음 날, 아스파탐을 개발한 지.디. 썰이 미식품의약국(FDA)에 아스파탐을 식품에 넣는 감미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해 달라는 신청서를 냈다. 이것이 두 번째 승인신청이다.

이에 따라 레이건 정부의 신임 FDA국장이 된 Arthur Hayes Hull은 5명의 과학자를 지명하여 승인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아스파탐을 금지한 기존의 결정을 유지하자는 의견이 3대 2로 확실해지자, 국장은 또 하나의 위원을 추가하여 여섯명으로 만들어 놓고는, 자신이 아스파탐 지지쪽에 손을 들었다.

Hull 국장은 그 뒤에 부적절성에 대한 의혹을 받아 FDA를 떠나, 잠시 뉴욕의학대학 학장으로 근무하다가, 곧 이어서 몬산토와 지.디. 썰의 홍보를 맏고 있는 버슨-마스텔러(Burston-Marsteller) 홍보회사로 옮겨 갔다. 그는 그 시각 이후로 아스파탐에 대하여 공개적으로는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있다."

당신에게는 위의 내용이 의심스럽게 느껴집니까?
더욱 분노스러운 것은 이 물질에 대한 승인이 거짓 속임수에 의하여 이루어졌다는 점과 미국 식품을 지배하고 있는 이 물질을 끝장 내기 위하여 무언가를 하는 사람이 단 한 사람도 없다는 사실입니다. 몬산토가 1980년대 중반에 아스파탐에 대한 특허권을 인수한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뭔가 관련이 있지 않겠습니까?

WikiLeaks emails mention aspartame, acknowledging it puts holes in mice brains



아스파탐, 유전자조작 GM 박테리아에서 추출한 지독한 인공 감미료

세계에서 가장 널리 퍼진 감미료 제조업체는 비밀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감미료는 단 것이 아니다.

단맛을 내는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Aspartame)은 유전자조작 GM 박테리아를 사용하여 제조된다는 것이 알려졌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이러한 제조법에 대한 정보가 세상에 알려지기까지 그토록 많은 세월이 걸렸다는 것이다.

1999년 발표된 독립적인 연구논문에서 가증스럽고 불쾌한 아스파탐 제조 과정이 처음으로 폭로되었다. 얄궂게도, 그러한 폭로는 세계의 부자 나라 지도자들이 유전자조작 GM 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논의를 하기 위하여 G8 회의에 모였던 무렵이다.

1999년 조사에서 세계 최대의 바이오테크 기업인 몬산토(Monsanto)가 미국 공장에서 아스파탐을 제조하는 데에 유전자조작 GM 박테리아를 종종 사용하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결론은 가장 큰 건강 위협 요소인 인공 감미료와 유전자조작 생명체가 융합된다는 사실이다.

아스파탐이 여러 차례 의회 청문회 대상이 되고 과학자들로부터 비난을 받으면서 인공 감미료와 유전자조작이 거대한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아스파탐에 대한 반대 목소리를 내는 것은 비단 과학자와 건강중심주의자들만이 아니었다.

미식품의약국(FDA)에는 아스파탐이 함유된 뉴트라-스위트(NutraSweet)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항의가 빗발쳤고, FDA는 1992년 부터 지금까지 이에 관한 보고서를 내놓지 않고 있다.

아스파탐 제조공정에는 페닐알라닌(phenylalanine)으로 알려진 아미노산(amino acid)을 아스파르트산(aspartic acid)과 결합시키는 과정이 있다. 두 물질을 처음으로 합성한 1965년 당시, 아스파탐 제조에 박테리아가 필요한 유일한 목적은 페닐알라닌을 생산하려는 것이었다.

몬산토는 박테리아를 유전자조작함으로써 훨씬 더 많은 량의 페닐알라닌을 더욱 빨리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독립적인 보고서에 따르면, 유전자조작으로 돌연변이 된 박테리아가 아스파탐 제조과정의 주된 재료임을 몬산토가 시인하였다고 한다.

몬산토의 한 인사는 "우리는 두 종류의 박테리아를 사용하며, 하나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변이 시킨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유전자를 조작한 GM 박테리아 이며 그 박테리아는 조작된 효소를 가지고 있다. 그 효소는 다른 종류의 아미노산이다" 라고 말했다.

아스파탐 제조공정이 드러남에 따라, 인공 감미료를 배격하고 천연 감미료를 선택하는 것이 마땅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다.

Aspartame exposed - GM Bacteria used to create deadly sweetener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