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농부들, 농업 제국주의자들이 강요하는 유전자조작 GMO 황금쌀 (골든 라이스)를 딱 잘라 거부

필리핀 농부들은 농업제국주의자들이 강요하는 GMO를 딱 잘라 거부했다.
Filipino farmers flatly reject GMOs being forced on them by agricultural imperialism

"Allow Golden Rice Now!"라는 미친 황금쌀 로비집단이 '안전하지도 않고 원하지도 않은 황금쌀(골든 라이스)'을 반대하는 농민들의 격렬한 저항에 겁을 먹어 꼬리를 내리고 필리핀을 떠났다.

"The rabid Golden Rice lobby group, Allow Golden Rice Now! has left the Philippines with their tails behind their legs, and cowed by the intense resistance showed by the farmers opposing the unsafe and unwanted Golden Rice,"

우리(농민들)는 비타민 A 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건강에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 수 많은 채소와 과일을 생산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나는 우리의 아이들과 손자들에게 (유전자조작된) 황금쌀(골든라이스)을 먹이고 싶지 않다.

"We cultivate a number of vegetables and fruits that are safe sources not only of Vitamin A, but also other nutrients that our body needs to be healthy, ... As a mother, I would not want to expose my children and grandchildren to Golden Rice."



황금쌀 (골든 라이스: Golden Rice)은 사기임이 드러났다 : 
Golden rice exposed as fraud: Genetically engineered crop nothing more than biotech battering ram to crush GMO regulations

(황금쌀)은 유전자조작(GMO)에 대한 규제를 무너뜨리기 위한 생명공학업계의 공격무기에 지나지 않는 유전자조작 곡물일 뿐이다.

미디어들이 유전자조작 GMO곡물이 세계를 구원할 것이라는 거짓된 주장의 일부인 이른바 황금쌀을 대대적으로 떠벌이는 유전자조작 GMO 프로파간다에 매달리고 있다.

그러한 모든 프로파간다의 문제점은 황금쌀에 대한 과장된 선전이 단지 허풍일 뿐이라는 사실이다. 그것은 돌팔이 야바위에 지나지 않는다. 황금쌀이 의학적 증후를 치료하거나 예방한다는 그 어떠한 증거도 없다.

유전자조작된 GMO 황금쌀은 총체적으로 잘 못 된 종자이다.
동남아시아에는 밭 벼인 자포니카(Japonica) 종과 무논 벼인 인디카(Indica) 종 두 가지가 있고, 황금쌀은 자포니카 종을 유전자조작한 것이다.

GMO 업계는 유전자를 조작하여 아무런 쓸모도 없는 소위 GMO 황금쌀이라는 것을 만드는 멍청한 짓을 하고 있다.

그리고는, 그러한 쓰레기 유전자조작 식품 과학이 세계를 구원할 것이라고 거짓 선전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들이 주장하는 황금쌀은 의학적 사기(medical fraud)이다.



우리 종자와 영농기법은 우리 생존에 결정적 요소이다. 우리는 물러서지 않는다.
We are not backward. Our seeds and knowledge are crucial for our survival
 
농민들이 수 백년을 이어 내려오면서 발전시켜 온 다양한 종자들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그나마 남아 있는 토종 종자에 대한 거대 다국적 영농화학기업들의 위협이 갈 수록 거세지고 있다.

아프리카에는 또 다른 세력이 농민들의 씨앗을 빼앗고 종자의 다양성과 영농기법 그리고 그와 관련된 활동을 약화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

농민들은 말한다.  “농민이 곧 과학자이다. 수 백년을 이어 내려오면서 발전시키고 실제로 재배해 온 영농기술의 양과 질은 매우 높으며 지역실정에 잘 맞는다.”

농민들은 모임에서, 토종종자가 없어지면 자주권도 없으며 살아 남을 수도 없다고 결론을 내렸다. 일단 기업들이 종자시스템을 장악하고 나면, 아프리카 농민들은 삶을 잃게 될 것이다. 종자는 사고 팔 대상이 아니다. 종자는 생명의 원천으로서 존재하는 것이다.



태국 농부들은 유전자(GE)오염 때문에 두렵다
Farmers raise fears over GM infestation

유전자 오염이 파파야를 재배하는 농민과 수출업자들을 위협하고 있으며, 태국은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시장을 잃을지도 모른다.

일본은 최근에 태국으로 부터 수입되는 파파야와 파파야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의 표본검사 비율을 총수입량의 30%로 올렸다. 이 조치는 말린 파파야 검사에서 유전자조작 성분이 발견된 뒤에 이루어 졌다.



Filipino [필리피노] 필리핀의 = Philippine [필리핀]

 flatly [플래틀리] 딱 잘라
= in a way that shows no emotion or interest ;  completely or in a very clear and firm way
그 어떠한 흥미나 감정도 보이지 않도록 냉정하게; 분명하고 단호하게

reject [리젝트] 내치다. 거절하다
= to cast out or eject 밖으로 내 던지다

rabid [뢰비드] 광견병에 걸린 개 => 미쳐서 마구 날뛰는

with their tails behind their legs [위드 데어 테일즈 비하인드 데어 레그스] 꼬리를 내리고
= running away in fear; embarassment; form of submission when looking for forgiveness or acceptance from someone or something of higher status than oneself
겁에 질려 도망가는, 더 높은 사람에게 용서나 허락을 얻기 위해 굽신거리는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